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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트렌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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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트렌드

 

핵심 요약

항목설명
해시태그 검색 노출 예전보다 효과 ↓. 검색보다는
탐색 피드 추천에 더 영향
콘텐츠 유형 우선 영상(Reels) > 슬라이드 > 이미지 단일
상호작용(댓글, 저장, 공유) 좋아요보다 댓글, 저장, 공유 수가 훨씬 중요
키워드 기반 추천 **해시태그보다 "본문에 쓰는 단어"**를
더 우선적으로 분석함
시청 지속 시간 릴스/슬라이드에서 얼마나 오래
머무는지
가 핵심 지표

 


🔄 해시태그보다 더 중요한

노출 전략 5가지

 

 

1. 릴스(짧은 영상) 꼭 활용하기

제품 착용 모습, 제작 과정, 원단 소개

→ 10~30초 영상으로

 

감성 음악 + 자막 or 설명 덧붙이면

발견 피드에 노출될 확률 ↑

 

2. 본문에 키워드 자연스럽게 포함

인스타 AI가 본문 내 키워드로

카테고리/타겟을 인식해서 추천 피드에 띄워줌

 

 

3. 슬라이드 or 앨범형 게시물 사용하기

 

 

  • 최소 2~3장 이상의 콘텐츠로 구성
  • 체류 시간↑ + 저장률↑
  • 예시:
    ① 사진
    ② 한 줄 요약
    ③ 상세 후기 or 사진 포인트

 

4. 댓글 유도형 문구 또는

공감대를 형성할수 있거나 질문형식의 설문

 

"여러분은 어떤 a 와 b중에 무엇이 좋아요?"

  • "궁금한정보는 DM 주세요!"
    👉 댓글 늘어나면 알고리즘 우선 노출됨

 

5. 스토리/릴스에서 링크 클릭 유도

요즘 인스타는 “스토리 링크 클릭률” 분석

피드 노출에 반영함

 

스토리에는 가끔 “오늘 업로드한 피드 or

릴스 보러가기 🔗” 유도 효과적

 


🎯 보완된 해시태그 전략

예전 방식  vs  지금 추천 방식

 

#관련 해시태그  #추천해시태그 본문에 자연스럽게 텍스트로 넣기
+ 브랜드 해시태그 유지 
해시태그 30개 꽉 채우기 10~15개 이내,
브랜드/감성/위치 중심

그 이상 태그할경우
스팸으로 인식가능
검색 노출 목적 탐색 피드 or
유사 관심사 기반 노출 목적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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