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3d blender/zepeto creator

횡설수설 귀걸이 만들기-리깅 웨이트 설정

반응형

리깅은 조인트로 움직이는거 설정하는거고 

웨이트는 그범위를 설정하는거라고 생각하면되는건지

아직 초보라 정확한 정의는 모르겠지만....

오늘 다룰 내용은 그런거에요..( 아마도?!)

 

조인트 클릭(주황)>> 왼쪽상단 포즈모드 (파랑)>>

오른쪽하단 뷰포인트디스플레이 >>인프론트 선택

뼈대가 앞으로나옴 

 

 

 R 회전 

 

 

Shift R 복원 (혹은 ESC)

귀걸이가 헤드에 안붙어있음 확인 

 

 

오브젝트모드 >>귀걸이2개 선택 Shift 뼈선택 >> Ctrl P >>자동 웨이트(오토웨이트)

 

 

 Shift 귀걸이 선택후 >>오브젝트를>> 웨이트 페인트로 선택

 

 

 

 

Ctrl 뼈 선택하면 >>오른쪽에  선택한 조인트 이름이 떠요 

 

 

뒤쪽 헤드뼈에 귀걸이를 붙여야됨

 

왼쪽위에 에디트모드 >>귀걸이선택 >>오른쪽에서 헤드찾아서 할당

>선택>풀기>선택 확인..?...

하고 다시 왼쪽위에 가서 웨이트 모드 누르면

귀걸이 색이 바뀜  (1차 위기..)

 

 

 

 

다시왼쪽위에 웨이트모드에서 >>에디트모드 누르고 >>

오른쪽 팔에서 숫자를 0

붙어있는걸 풀어준다??  (2차 위기.._)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...

오브젝트 >>뼈선택 >>포즈모드 >> 뼈선택후  R 눌러서 돌려주면...완성이래요..

 

???????

완...서...ㅇ..이....아닌듯..

 

이게..분리가 되면 안되는데...?!

왜 합체가 안되고 따로노는거니...ㅠㅠㅠㅠ

 

 

 

10시간동안 다시해봐도..

대차게 실패...!!!!!!!!

..언제돌아오려나..멘탈안녕......

 

 

 

반응형